JLOG

'광고 사이즈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광고 코드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해결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오류 본문

기타/Tistory

'광고 사이즈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광고 코드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해결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오류

정정선선 2020. 9. 23. 11:49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승인 받고, 티스토리에 상,하단 광고를 등록하려고 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광고를 설정하면 쉽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글을 보았다.

(플러그인 사용 관련해서는 나중에 따로 글을 작성하겠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져온 반응형 광고를 복사해 플러그인 창에 넣고 적용하자

아래와 같은 에러가 떴다.

'광고 사이즈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광고 코드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그래서 구글 광고가 반응형인지 확인했는데, 반응형으로 가져온 것이 맞았다.

 

 

광고 크기가 설정이 되있지 않아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생각해, 구글 광고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html 코드를 쉽게 변경 해주는 "뭐하라"님의 반응형 고급코드 생성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찾았다.

사이트를 만들어주신 분께 정말 감사하다^^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가서 쉽게 광고 사이즈를 변경해보자.

 

반응형 고급코드 생성사이트

 

Adsense Helper

 

adsensemaster.herokuapp.com

.

 

아래 사이트로 이동한 후 티스토리에서 원하는 사이즈에 맞게 기본크기를 설정한 후 생성된 코드를 사용하면 된다.

(수평형 728px*90px 권장 / 광고 두개를 이어서하는 경우 336px*280px 권장)

주의할 점은 px를 반드시 붙여줘야 에러가 나지 않는다.

 

 

 

사이즈를 설정한 코드를 사용하니 에러 없이 광고가 잘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추가 문제들...

1) 아래와 같이 광고가 사이드바를 넘는 경우가 있었다.

2) 하단 광고를 설정했음에도 잘 나오지 않았다.

후에 고치는 방법을 알아보고 포스팅하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