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OG

해외에서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기 / 대사관 방문 없이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 해외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본문

기타/팁

해외에서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기 / 대사관 방문 없이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 해외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정정선선 2020. 5. 21. 05:01

해외인데 공인인증서 비번을 까먹어서 애를 먹었다.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

https://www.signgate.com 에 접속해

인증서 관리-인증서 암호 확인으로 비밀번호를 찾을 때까지 무제한 입력해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두번째, 

정말 생각 안난다면 포기하고 해당 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서 재발급을 받으면 된다.

은행사 어플을 이용하면 해외라도 쉽게 재발급을 받아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할 수 있다.

 

필요한 조건해당 은행 계좌가 열려있어야하고, 보안카드가 필요하다.

 

나는 하나은행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었는데,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재발급을 받았어야 했다.

은행 어플에서 스크린샷을 막아서 글로 설명한다.

 

* 방법 *

1. 해당 은행 어플을 들어간다.

(내가 확인한 바로는 해외 체류 확인이 되는 어플은 신한은행, 하나은행이었다.

기타 은행도 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2. 공인인증센터-인증서 신규/재발급 메뉴로 들어간다.

 

3. 약관 등을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4.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누른다.

 

5. 추가인증 방법 중에 해외체류확인을 선택하면 인증이 손 쉽게 완료 된다.

(현재 해외에 있는 것을 출입국 사무소 측에서 조회해 출국해 있는 사람이 맞는지 인증해주는 방식이라고 한다.)

 

6. 인증서가 발급된다. 필요하다면 컴퓨터로 인증서를 복사해 사용할 수 있다.

 

 

찾아보니 대사관 방문해서 발급하라는 방법이 많았는데, 이것은 해당 은행 계좌가 없을 때의 조건이고 만약 해당 계좌가 있으면 손 쉽게 외국에서도 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었다.

 

Comments